* 레슨 횟수, 시간, 형태는 센터에 따라 운영되는 바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듣기→ 노래하기→연주하기→악보 읽기→만들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말을 배우듯이 음악에 친숙해집니다.
만 4~5세는 듣기 감각이 현저히 발달하는 시기!
들은 곡을 반복하여 도레미로 노래하거나 연주하는 것을 통해 음악적인 귀를 기릅니다.
음악의 즐거움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그룹레슨
서로 긍정적인 자극을 주고 받으며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릅니다.
종합음악교육을 통해 다양한 음색과 리듬을 체험하며, 음악에 대한 흥미와 작·편곡을 위한 기초 능력을 키워갑니다.
또한 음악으로 스스로를 표현하며 표현력과 성취감을 키워갑니다.
음악은 좌뇌와 우뇌를 균형있게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지적 성장과 정서적 성장의 균형은 매우 중요합니다.
음악은 정서적인 성장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감수성을 발달시켜 줌으로써 건강한 정신의 기초를 기를 수 있게 합니다.
감성, 창의력, 상상력,
미적감각, 윤리적인 성향
지적능력 , 언어감각, 논리적 사고, 합리적 사고, 추상적 사고, 계산능력
좋은 음악을 듣고 손가락으로 건반을 연주하면 두뇌가 고루게 발달할 수 있어요
음악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음악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요
행복, 슬픔 등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향상시켜주며, 스스로의 마음을 컨트롤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듣기 능력은 만4~5세 시기에 급격하게 발달합니다.
소리에 흥미를 가지게 되고 새로운 단어를 차례로 습득하게 됩니다.
야마하음악교실 학생들은 듣기 능력이 주로 발달하는
만 4~5세 시기에 다양한 음악을 듣고, 노래하고,
연주하는 활동들을 통해 음감을 발달시킬 수 있게 됩니다.
듣기는 음악교육의 기초입니다. 이 시기 아이들의 귀의 능력은 민감하게 발달합니다.
선생님이나 친구들의 연주를 들으며 음악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음악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음악을 듣고 멜로디와 가사로 따라 부르며 정확한 음정과 리듬을 배웁니다.
또한 감정을 실어 노래함으로써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영상을 따라 연주하는 것을 즐깁니다. 다양한 음색으로 건반을 연주하면서 여러가지 악기에 대한 흥미와 함께 반주 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건반에 익숙해지고, 양손 연주와 더불어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할 수 있는 연주 능력을 기릅니다.악보의 음표를 연주해 보며 음악의 기초를 배워갑니다.
악보를 읽고 쓰는 법을 배우고,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듣고 부르고 연주하는 과정을 통해 익힌 재능으로 스스로 반주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음악으로 스스로 표현하는 즐거움을 배웁니다.함께 노래 부르고, 음악에 맞춰 율동을 하면서 음악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그룹레슨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CD의 음악을 따라 연주하면서 건반에 익숙해지고 간단한 한 손 연주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룹 안에서 함께 배우며 선의의 경쟁을 즐기고, 서로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양손 연주를 시작하게 되며, 음악을 듣고 부르고 연주해보는 과정을 거쳐
음악의 다양한 요소를 배울 수 있게 됩니다.
2년 동안 다장조, 사장조, 바장조, 라단조, 가단조의 곡을 연주하며 배우게 됩니다.
다양한 표현 기술을 배우고 행복한 곡, 슬픈 곡, 아름다운 곡 등, 감정을 담아
연주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 단계에서는 사장조와 다장조, 그리고 바장조를 배우고, 많은 화음을 익힙니다.
레슨에서 다양한 곡을 접하며 악보에 맞게 노래를 부르고,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곡을 연주하면서 멜로디에 어울리는 화음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